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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예방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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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피해예방 가이드
  • 약정기간 및 할인반환금 확인

    가입 시 확인 사항

    계약 시 약정기간을 설정하면 약정기간에 따라 설치비, 월 사용료 등에 대해약정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정기간 중에 해당 서비스를 해지 하거나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는 경우, 이용기간 동안 받은 약정할인혜택 반환해야 하며 또, 인터넷전화와 같이 별도 단말기를 제공 받은 경우, 단말기 위약금도 같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이용자의 약정기간이 만료되는 경우, 당사는 계약만료 시점 전에 한달 전에 청구서(우편, E-Mail), SMS를 통해 이를 통보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계약만료 시점 이전에 새로운 계약의 체결이나 해약신청이 없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계약이 연장됩니다. 다만 자동연장기간 중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할인반환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할인반환금 산정식
    (할인반환금=설치비+{(기본료 약정할인+장비임대료 할인)*이용기간})

    내용 산정기준
    설치비

    면제 또는 할인 받은 금액

    1년 이내 해지 or 서비스전환 시

    기본료 약정할인

    약정기간에 따라 할인 받은 기본료

    이용기간 일자로 계산

    장비임대료

    약정기간에 따라 할인 받은 장비임대료

    이용기간 일자로 계산

    경품

    가입 시 제공 받은 현물

    1년 이내 해지 or 서비스전환 시

    상품확인

    가입 시 확인 사항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품질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과 다운로드 시간, 이용시간대 등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품질 테스트 결과 등과 관련한 정보는 한국정보화진흥원의 인터넷품질측정 홈페이지(speed.nia.or.kr)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요금제를 선택할 때는 이용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서비스 이용 행태 등을 고려해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합니다. 요금은 설치비와 사용료, 부가서비스 이용료, 장비임대료 등으로 구성됩니다.

    초고속 인터넷 상품별 최저보장속도

    상품

    약관상 최저 보장속도

    상품 약관상 최저 보장속도
    스피드

    1Mbps

    씨앤엠광랜

    30Mbps

    맥스/맥스H

    2/4Mbps

    광랜플러스

    40Mbps

    미성년자 가입

    가입 방법 및 절차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초고속인터넷서비스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반드시 보호자(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사업자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보호자의 신분증과 동의서류 등의 구비서류를 별도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보호자의 동의를 받지 않고 체결한 계약이나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부모 등의 명의를 도용해 체결한 계약에 대해 보호자 등은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제도

    가입 방법 및 절차

    기초생활수급자 중 소정의 요건에 해당되는 자와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은 신분증 및 복지혜택 대상임을 증명하는 서류 등을 지참해 신청하면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복지혜택은 본인 1회선으로 한정됩니다.

    가입절차

    가입 방법 및 절차

    초고속인터넷서비스에 가입하려면 본인 또는 대리인이 창구접수나 전화,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리인이 신청할 경우에는 위임자 및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가입신청자와 요금납부자가 다른 경우에는 전화 등의 방법으로 납부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사업자는 명의도용이나 허위서류 제출, 설치장소가 부적합할 경우, 요금 체납이나 신용불량 등의 경우에 이용자의 가입신청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가입 계약이 성립된 이후, 가입에 관한 기본정보와 요금납부 관련 정보, 특약사항(경품 등 계약시 약속한 사항), 설치작업 정보(속도측정 결과), 위약금 및 변상금액과 관련한 내용 등 약관상의 주요 내용을 포함한 계약서를 교부하며, 이용자는 이를 꼼꼼히 확인한 후 보관해야 합니다.

    가입 이후에는 계약서 등의 증빙서류를 반드시 보관해 두어야 가입 내용 등과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업자의 귀책 등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당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전화나 온라인 등을 통해 가입하게 될 경우 반드시 계약서를 챙겨두어야 합니다.

    설치비등의납부

    가입 방법 및 절차

    이용자는 가입할 때 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단말기 등의 구입 및 임대, 설치에 관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설치비 등은 이용자의 약정기간 등에 따라 할인 또는 면제될 수 있으며, 이를 중도에 해지하는 경우 위약금을 내야 합니다. 아울러 이용자는 임대한 장비가 손실 또는 훼손된 경우 변상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이용요금확인

    이용 시 확인 사항

    청구서가 도착하면 계약 내용대로 요금이 정확하게 청구되었는지 특히, 신청하지 않은 부가서비스 등의 요금이 청구되지는 않았는지 매월 요금청구서의 내역을 주의 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료 :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납입하는 요금입니다.

    가입설치비 :서비스 이용계약의 수락의 사유로 접속회선을 신규 설치하는 경우에 소요되는 실비이며, 약정이나 재가입
    등에 따라 면제되기도 합니다.

    장치사용료 :사업자가 제공하는 회선종단장치의 이용 대가나 모뎀 임대료 등으로 납입하는 요금으로, 약정기간에 따라
    할인되며 정해진 사용기간이 지나면 면제되기도 합니다.

    부가서비스 이용료 :유해사이트차단서비스, VOD 등의 부가서비스를 이용한 대가로 납입한 요금입니다.

    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이용 시 확인 사항

    요금 등에 대한 이의가 있는 경우, 요금청구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해당 사업자에게 이의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납이나 오납이 발생한 경우에는 6개월 이후에도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는 접수된 민원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해 10일 이내에 해당 이용자에게 통지해야 합니다.

    해당 사업자는 요금의 과납·오납 청구가 있는 경우에 그 요금을 반환하거나 다음 달 고지서에서 차감해 정산합니다.

    명의도용 확인

    이용 시 확인 사항

    명의도용은 정당한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 지인, 가족 등 제3자가 본인의 명의로 통신서비스 이용계약 등을 체결해 발생하는 피해입니다. 본인이 이용하지도 않은 서비스 요금이 청구되는 등 명의도용 사실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www.msafer.or.kr) 또는 해당 사업자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의 발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도록 합니다. 단,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모든 사업자가 시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또한 통신서비스에 신규로 가입하면 가입자 명의의 이동전화 문자메시지로 통신서비스에 가입한 사실을 통보해 주는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본인이 가입하지 않은 내용의 문자를 받으면 즉시 해당 사업자에 연락해 피해를 예방해야 합니다.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 시 확인 사항

    명의나 연락처, 이용요금 납부방법, 서비스 종류, 설치장소 등의 계약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변경신청서와 신분증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계약 내용을 변경하려 할 때에는 보호자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상속 등으로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할 경우, 그 지위를 승계한 자는 사업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사업자는 가입 명의자를 보호하기 위해 관련 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에 이용자는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설치장소를 변경하고자 할 때는 해당 사업자에 변경 신청을 하고 이전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일시 이용중단

    이용 시 확인 사항

    서비스 이용을 일시 중단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기간을 정해 해당 사업자에게 신청해야 합니다(일시 이용중단의 허용 조건은 사업자마다 서로 다르므로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거나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바랍니다).

    일시 이용중단 기간이 사용기간에 포함되는가의 여부와 이 기간에 대한 요금 부과의 여부도 사업자마다 서로 다르므로 약관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 할인반환금 확인

    해지 시 확인 사항

    계약 시 약정기간을 설정하면 약정기간에 따라 설치비, 월 사용료 등에 대해약정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약정기간 중에 해당 서비스를 해지 하거나 다른 서비스로 전환하는 경우, 이용기간 동안 받은 약정할인혜택 반환해야 하며 또, 인터넷전화와 같이 별도 단말기를 제공 받은 경우, 단말기 위약금도 같이 납부하여야 합니다.

    구분 내용 할인반환금 산정기준 비고
    방송상품
    약정할인
    정기 계약에
    따른 할인

    이용개월수×(약정기간 할인금액
    -이용기간 할인금액)

    - 사용기간은 1년미만은 무약정,
    2년미만은 1년약정, 3년미만은 2년약정
    서비스 이용료(감면개월)적용
    - 2016년 3월 31일이전 가입자 적용

    ∑약정기간할인금액×
    약정이용기간별할인반환금부과율)

    - 2016년 4월 1일이후 가입자
    (신규,재약정)부터 적용
    - 나-1)약정이용 기간별 할인반환금
    부과율 기준으로 적용

    설치비

    설치비 면제시

    1년 이내 해지시 면제 받은 설치비

    사은품

    사은품금액/12개월×(12개월~이용기간)

    - 서비스 가입 신청시 제공받은 사은품


    다음의 경우에는 중도에 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할인반환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단, 사업자가 할인반환금 면제를 위한 증빙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해당 서류를 제출해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제출한 증빙서류가 이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에는 할인반환금을 면제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시 약정기간과 할인이용료 등의 반환 의무를 알리지 않아 이용자가 이를 인식하지 못한 경우
    ② 이용자가 당사의 방송상품을 이용할 수 없는 지역으로 이전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시 이전사실 및 이전 주소의 확인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③ 기타 약관에 명시한 경우
        

    장비 반납

    해지 시 확인 사항

    해지 시 장비(셋톱박스, 모뎀, 리모콘 등)는 반납하여야 하며 반납하지 않은 경우, 장비 분실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해지 절차

    해지 절차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방문 등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신청을 접수해야 하며, 이용고객은 해지희망일전까지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수 있는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구비서류

    개인

    구분 구비서류
    본인 대리인
    개인

    본인 신분증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 대리인신분증

    외국인

    일반, 외교관,
    주한미군 등

    외국인등록증, 여권, 외교관신분증,
    주한미군ID카드 중1

    여권.외국인등록증. 외교관신분증.
    주한미군ID카드 중1, 대리인신분증

    재외동포

    국내거소신고증,
    외국인등록증, 여권 중 1

    국내거소신고증. 여권.외국인등록증 중1,
    대리인신분증

    미성년자

    미성년자및법정대리인내방시
    법정대리인의 가입동의서 (서명날인),
    법정대리인신분증,
    법정대리인입증서류(주민등록등본,호적등본 등)

    법정대리인 가입동의서 (서명날인),위임장,
    인감증명서 및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주민등록등본, 호적등본등), 대리인신분증

    개인사업자 및 법인

    구분 구비서류
    본인(대표자) 대리인
    개인사업자

    본인(대표자)신분증,
    사업자 등록증

    인감증명서, 위임장,
    사업자등록증, 대리인신분증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
    국가기관또는
    지방자치단체
    고유번호증(또는 공문), 대리인신분증, 직인이 날인된 위임장
    미성년자 공문서, 부대장 ID 카드, 대리인신분증(ID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