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아웃

자주묻는질문, 고객센터 - (주)딜라이브
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하단으로 바로가기

자주 묻는 질문

  • HOME
  • >
  • 고객센터
  • >
  • 자주 묻는 질문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구요? 자주묻는 질문에서 찾아보세요.
자주 묻는 질문에 원하시는 내용이 없으시면 '고객상담'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주묻는질문 검색
자주묻는질문
번호 대분류 소분류 제목 등록일 조회수
132 A/S관련 초고속인터넷 인터넷 연결이 안됩니다. 2018/01/08 872

인터넷 연결이 안되거나 접속이 불안정할 경우

인터넷모뎀, 공유기, 컴퓨터 순서로 재부팅을 진행해보시고,

조치가 안되시면 홈페이지 (로그인 > 고객센터 > AS접수 ) 또는

콜센터(서울: 1644-1100 / 경기: 1644-2100 / 강남: 1877-5000) 로 AS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131 A/S관련 디지털방송 TV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2018/01/08 675

셋탑박스 뒷면의 전원 스위치를 껏다 켜보시고 조치가 안될 경우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십시요.
(*셋탑박스 전원 버튼을 찾기 어려우면, 전원선(콘센트)을 뺐다 끼우시면 됩니다)

① TV의 전원은 켰으나, 디지털 셋탑박스 전원을 켜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시간 표시가 나타나면, 디지털 셋탑박스의 전원을 켜지 않은 경우입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있는 방송수신 부분에 녹색등이 표시되지 않으면 전원을 켜지 않은 경우입니다.
   - 리모컨의 케이블전원 버튼을 누르거나,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있는 전원버튼과 함께 방송수신 부분에 점등되며, 시간정보 대신 채널번호가 표시됩니다.

② TV의 외부입력이 잘못 선택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 상단의 외부입력 버튼이나 TV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르세요.
   - 외부입력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입력 화면이 전환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표시된 채널번호가 방송되는 외부입력을 선택하면 됩니다.

③ 디지털 셋탑박스와 TV 간의 케이블이 잘못 연결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후면에 있는 비디오/오디오 출력 단자의 색상과 TV 전후면에 있는 비디오/오디오 입력 단자의

 색상을 상호간 맞추어서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여 주십시오.

 

130 A/S관련 디지털방송 전 채널이 화질이 불량하고 흰줄, 떨림, 화면 흐림 증상이 있어요 2018/01/08 243

TV 상태가 정상적인 상황에서 본 증상은 디지털 셋탑박스의 불량이나, 네트워크 환경의 불안정성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으며, 본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콜센터(서울: 1644-1100 / 경기: 1644-2100 / 강남: 1877-5000) 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129 가입/설치 공통 이사가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8/01/08 864

이전 설치는 당사 홈페이지(www.dlive.kr → 고객센터→ 1:1 고객상담으로 신청 해주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려 처리해 드립니다)

또는 고객센터로 신청 가능합니다. 이사하실 지역이 당사 서비스 지역이면 동일 상품 그대로 이전설치가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 불가능 지역 등의 사유로 계약이 유지되기 힘든 경우에는 장비반납 등이 필요하므로 이사하시기 전에

미리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관련 사항을 확인하여 이전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이전 시 이전 설치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지역 : 서울 강동구, 광진구, 구로구, 금천구, 노원구, 마포구, 용산구, 서대문구, 서초구, 성동구, 성북구,

송파구, 종로구, 중구, 중랑구, 강남구, 경기도 일산동구, 일산서구, 덕양구, 파주시, 남양주시, 구리시, 하남시,

의정부시, 동두천시, 양주시, 포천시 일대

128 서비스이용 일시정지 사용을 잠시 중단하고 싶은데 일시정지가 가능한가요? 2018/01/08 182

일시정지 서비스는 가입자 본인이 당사 홈페이지(1:1고객상담) 또는 고객센터

(서울지역 1644-1100, 경기지역 1644-2100, 강남지역 1877-5000)로 신청가능합니다.

일시정지는 1회에 30일에 한해 신청 가능하며, 연 3회로 총 9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일시정지 요금부과 기준, 약정포함 여부는 아래와 같습니다.
■ 요금부과 기준
     사용료 : 면제, 장비임대료 : 부과
■ 약정포함 여부
     사용료 : 약정 미포함, 장비임대료 : 약정 포함
* 일부 결합상품의 경우 방송, 인터넷 개별적으로 일시 정지가 불가합니다.

127 가입/설치 초고속인터넷 인터넷 서비스 속도가 얼마나 되는지요? 2018/01/08 320

당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초고속인터넷상품 중 광랜은 최대 100Mbps를 광랜플러스는 160Mbps의 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상품 설치 가능여부는

홈페이지 ( 가입센터> 간편가입상담센터)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26 서비스이용 명의관련 명의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필요한 서류가 있나요? 2018/01/08 211

당월분을 포함한 미납금이 없어야 하며, 필요서류 접수 후 양수인의 동의 전화가 있어야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는
①명의변경신청서 1장 ②양수인 서명의 개인정보동의서 3장 ③양수인/양도인 각각 신분증 사본
(주민번호 뒷자리는 마스킹 처리 부탁드립니다)  

홈페이지 '고객센터>서비스이용가이드>고객서류다운로드' 에서

명의변경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으셔서 작성하신 후 팩스나, 등기우편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강남 외 지역>
보내실 팩스 : 02) 2036-9398
보내실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2동 186번지 성학빌딩 딜라이브텔레웍스 ㈜ 문서관리 담당자 (우편번호 138-172)
<강남 지역>
보내실 팩스 : 02) 6933-5011~2
보내실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 318, 유경빌딩 본관 5층 명의변경담당자 (우편번호 135-010)

 

125 요금결제 청구서/영수증 청구서 수령방법 변경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8/01/08 99

청구서 수령방법은 이메일, SMS문자, LMS문자(알림톡), 지로 가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1. 홈페이지 로그인> 나의D'LIVE > 청구/납부방법변경 >청구서 수령방법변경
  * 청구서 수령방법 변경 시 홈페이지에서는 익일 변경된 매체로 확인 가능합니다.

2. 고객센터를 통한 청구서 수령 방법 변경
 1) 고객센터 대표전화 연결
    서울지역 1644-1100, 경기지역 1644-2100, 강남지역 1877-5000
 2) 무료 고객센터 대표전화 연결(딜라이브 인터넷 전화 사용시만 가능)
    서울지역 인터넷전화 070-8955-1100, 경기지역 인터넷전화 070-8955-2100

124 요금결제 납부방법 납부방법 신청, 변경, 해지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8/01/08 319

자동이체 또는 신용카드 신청, 변경, 해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페이지를 통한 자동이체 신청 
    등록방법 : www.dlive.kr 로그인→나의D'LIVE →청구/결제정보변경_결제방법변경 에서 신청하시면 담당자가

    연락드려 신청 가능합니다. 
 
2. 은행방문 신청
   등록방법 : 예금주 본인의 신분증과 지로청구서를 지참하신 후 은행에  내방하여 신청
 
3. 지로사이트 신청(공인인증서필수)
   www.giro.or.kr로 접속→좌측 하단 <자동납부(자동이체)신청> →클릭 후 등록
 
4. 콜센터를 통한 자동이체 신청 
  1) 대표전화 연결
     서울지역 고객센터 1644-1100 
     경기지역 고객센터 1644-2100 
     강남지역 고객센터 1877-5000
 
 2) 무료 대표전화 연결(딜라이브 인터넷전화 사용시만 가능) 
    서울지역 고객센터(인터넷전화) 070-8955-1100
    경기지역 고객센터(인터넷전화) 070-8955-2100 
   

123 서비스이용 사용(조작)법 채널을 돌릴 때 마다 광고가 나오는데 안나오게 할 순 없나요? 2015/10/01 9749

채널 전환 시, 홍보 이미지 제공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채널전환홍보 서비스를 원하지 않는 고객님은 메뉴의 [설정> 채널전환홍보설정> 해제 선택 후 저장]하면

광고가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